Q |
습식 매니큐어 (프로부)
|
■ 경기 규정
1. 모델 손톱은 인조손톱이 아닌 자연손톱이어야 하며, 리페어는 2개까지 가능하 다.(인조손톱, 익스텐션, 아크릴)
2. 모델 양손에 컬러가 칠해져 있어야 하며, 손톱의 상태는 큐티클 정리한지 일주 일이 경과된 손톱, 길이 무관, 라운드스퀘어 또는 스퀘어, 컬러는 2 coat가 도포된 상태, 프리엣지가 벗겨진 것은 무관하다.
3. 손톱 모양은 스퀘어 또는 라운드스퀘어에서 라운드로 변경한다.
4. 반드시 습식 매니큐어로 시술한다.
5. 컬러링은 딥프렌치 매니큐어를 한다.(베이스-누드핑크, 딥프렌치-흰색) - 양손
6. 손톱 전체에 핑크팔리쉬를 바르고, 가능한 큐티클 부분의 공간을 없애고 프리엣지까지 칠하여 자연스러운 프렌치가 되도록 한다.
7. 탑 코트까지 시술한다.(마무리 오일 사용 금지.)
8. 마사지 시술은 무관하다.
■ 심사 포인트
1. 사전: 큐티클과 손톱모양이 정돈된 경우 감점. 사전에 자연손톱에 펄 없는 빨강 팔리쉬가 도포되어있지 않을 경우 감점.
2. 셋팅: 정리정돈, 위생, 셋팅 상태, 라벨 표시, 위생봉투 부착 점검.
3. 소독: 시술자, 모델소독 및 기구소독, 일회용품은 위생봉투에 버릴 것.
4. 파일링: 일정한 동작, 정확한 방향, 균형 잡힌 모양, 올바른 파일 선택
5. 큐티클 제거: 큐티클 정리와 제거상태 및 올바른 니퍼의 사용법
6. 컬러링: 일정한 스마일 라인과 두께, 좌우대칭, 전체적인 조화
7. 마무리: 전체 마무리
■ 경기 시간
양손: 50분
|
Q |
습식 매니큐어 (학생부)
|
■ 경기 규정
1. 모델 손톱은 인조손톱이 아닌 자연손톱이어야 하며, 리페어는 2개까지 가능하 다.(인조손톱, 익스텐션, 아크릴)
2. 모델 양손에 컬러를 바르지 않는 상태에 시작하며, 손톱의 상태는 큐티클 정리 한지 일주일이 경과된 손톱, 스퀘어 또는 라운드스퀘어, 길이는 무관하다.
3. 손톱모양은 스퀘어 또는 라운드스퀘어에서 라운드로 변경한다.
4. 반드시 습식 매니큐어로 시술한다.
5. 팔리쉬는 펄 없는 빨강색을 사용한다.(양손 - 레드컬러)
6. 팔리쉬는 2회 도포한다.(가능한 큐티클 부분의 공간을 없애고 프리엣지 부분도 바른다.)
7. 탑 코트까지 시술한다.(마무리 오일 사용 금지)
8. 마사지 시술은 무관하다.
■ 심사 포인트
1. 사전: 큐티클과 손톱모양의 정돈된 경우 감점.
2. 셋팅: 정리정돈, 위생, 셋팅 상태, 라벨 표시, 위생봉투 부착 점검.
3. 소독: 시술자, 모델소독 및 기구소독, 일회용품은 위생봉투에 버릴 것.
4. 파일링: 일정한 동작, 정확한 방향, 균형 잡힌 모양, 올바른 파일선택.
5. 큐티클 제거: 큐티클 정리와 제거상태 및 올바른 니퍼의 사용법
6. 컬러링: 깨끗하게 전체적으로 고르게 바를 것.
7. 마무리: 전체 마무리
■ 경기 시간
양손: 50분
|
Q |
습식 매니큐어 (세미프로부)
|
■ 경기 규정
1. 모델 손톱은 인조손톱이 아닌 자연손톱이어야 하며, 리페어는 2개까지 가능하 다.(인조손톱, 익스텐션, 아크릴)
2. 모델 양손에 컬러가 칠해져 있어야 하며, 손톱의 상태는 큐티클 정리한지 일주 일이 경과된 손톱, 길이 무관, 라운드스퀘어 또는 스퀘어, 컬러는 2 coat가 도포된 상태, 프리엣지가 벗겨진 것은 무관하다.
3. 손톱 모양은 스퀘어 또는 라운드스퀘어에서 라운드로 변경한다.
4. 반드시 습식 매니큐어로 시술한다.
5. 컬러링은 딥프렌치 매니큐어를 한다.(베이스-누드핑크, 프렌치-흰색) - 양손
6. 손톱 전체에 핑크팔리쉬를 바르고, 가능한 큐티클 부분의 공간을 없애고 프리엣지까지 칠하여 자연스러운 프렌치가 되도록 한다.
7. 탑 코트까지 시술한다. (마무리 오일 사용 금지.)
8. 마사지 시술은 무관하다.
■ 심사 포인트
1. 사전: 큐티클과 손톱모양이 정돈된 경우 감점. 사전에 자연손톱에 펄 없는 빨강 팔리쉬가 도포되어있지 않을 경우 감점.
2. 셋팅: 정리정돈, 위생, 셋팅 상태, 라벨 표시, 위생봉투 부착 점검.
3. 소독: 시술자, 모델소독 및 기구소독, 일회용품은 위생봉투에 버릴 것.
4. 파일링: 일정한 동작, 정확한 방향, 균형 잡힌 모양, 올바른 파일 선택
5. 큐티클 제거: 큐티클 정리와 제거상태 및 올바른 니퍼의 사용법
6. 컬러링: 일정한 스마일 라인과 두께, 좌우대칭, 전체적인 조화
7. 마무리: 전체 마무리
■ 경기 시간
양손: 50분
|
Q |
실크 익스텐션 (학생부, 세미프로부)
|
■ 경기 규정
1. 자연손톱의 길이는 1mm 이하이며 라운드로 한다.
2 연장길이는 학생부 0.5cm - 1cm미만, 세미프로부는 1cm이상이여야 한다.
3. 실크 재단은 사다리꼴로 하되 사전 재단 가능하다.
4. 글루, 젤, 필러파우더의 종류는 무관하다.(반드시 젤 까지 사용)
5. 모양은 스퀘어로 한다.
6. 드릴머신, 딥파우더, 탑코트, UV탑코트 사용 불가하다.
7. 버퍼 사용 가능하다.(3-way 사용 가능)
8. 클리퍼 사용 가능하다.
9. 언더파일, 핀칭봉, 오렌지우드스틱 도구사용 가능하다.
10. 작품 완성 시 물티슈 사용 가능하다.
11. 마무리 오일 사용 가능하다.
■ 심사 포인트
1. 사전심사 시 자연손톱이 1mm 이상이면 감점
2. 5개 모두 마무리가 되어있을 것
4. 두께가 일정할 것 (명함 1장 두께)
5. C커브(30~40%)
6. 투명도
7. 표면의 매끄러움
8. 사이드 스트레이트
9. 일정한 위치의 Hi-point
10. 전체적인 밸런스
■ 경기 시간
한손: 75분
|
Q |
팁 위드 실크 (학생부)
|
■ 경기 규정
1. 자연손톱의 길이는 1mm 이하이며 라운드로 한다.
2 연장길이는 0.5cm - 1cm 미만이여야 한다.
3. 레귤러 팁만 사용 가능하다. (C커브 팁 사용 가능)
4. 파일의 종류는 무관하되 아주 강한 파일은 불가하다.
5. 모양은 스퀘어로 한다.
6. 버퍼 사용 가능 (3-way 사용가능), 리무버 사용 가능하다.
7. 핀칭시 도구사용 가능
8. 드릴머신, 딥파우더, 탑코트, uv탑코드 사용은 불가하다.
9. 작품 완성 시 물티슈 사용 가능하다.
10. 마무리 오일 사용 가능하다.
■ 심사 포인트
1. 사전심사 시 자연손톱이 1mm 이상이면 감점
2. 5개 모두 마무리가 되어있을 것
3. 제품 컨트롤
4. 두께가 일정할 것(명함두께)
5. 표면의 매끄러움
6. 전체적인 밸런스
7. 사이드 스트레이트
8. 일정한 위치의 Hi-point
9. 완성도
■ 경기 시간
한손: 75분
|
Q |
팁 위드 아크릴릭 (학생부)
|
■ 경기 규정
1. 자연손톱의 길이는 1mm 이하이며 라운드로 한다.
2 연장길이는 0.5cm - 1cm 미만이여야 한다.
3. 레큘러 팁만 사용가능,반드시 팁턱 제거(컬러 팁 사용불가)
4. 프라이머를 반드시 바른다.
5. 모양은 스퀘어로 한다.
6. 아크릴 파우더는 클리어파우더, 핑크클리어파우더 사용 가능하다.
7. 버퍼 사용 가능 (3-way 사용가능), 핀칭시 도구사용 가능.
8. 드릴머신, 딥파우더, 탑코트, UV탑코트, 글루, 젤, 필러파우더 사용 불가하다.
9. 작품 완성 시 물티슈 사용 가능하다.
10. 마무리 오일 사용 가능하다.
■ 심사 포인트
1. 사전심사 시 자연손톱이 1mm 이상이면 감점
2. 5개 모두 마무리가 되어있을 것
3. 제품 컨트롤
4. 두께가 일정할 것
5. 표면의 매끄러움
6. 사이드 스트레이트
7. 일정한 위치의 Hi-point
8. 전체적인 밸런스
■ 경기 시간
한손: 75분
|
Q |
팁 위드 젤 (학생부)
|
■ 경기 규정
1. 자연손톱의 길이는 1mm 이하이며 라운드로 한다.
2 연장길이는 0.5cm - 1cm 미만이여야 한다.
3. 레큘러 팁만 사용가능,반드시 팁턱 제거(컬러 팁 사용불가)
4. 프라이머를 반드시 바른다.(본더젤,베이스젤)
5. 모양은 스퀘어로 한다.
6. 젤은 클리어젤,핑크클리어젤 사용가능.
7. 반드시 탑젤 사용, 핀칭시 도구사용 가능.
8. 드릴머신, 딥파우더, 탑코트, UV탑코트, 글루, 젤, 필러파우더 사용 불가하다.
9. 작품 완성 시 물티슈 사용 가능하다.
10. 마무리 오일 사용 가능하다.
■ 심사 포인트
1. 사전심사 시 자연손톱이 1mm 이상이면 감점
2. 5개 모두 마무리가 되어있을 것
3. 제품 컨트롤
4. 두께가 일정할 것
5. 표면의 매끄러움
6. 사이드 스트레이트
7. 일정한 위치의 Hi-point
8. 전체적인 밸런스
■ 경기 시간
한손: 75분
|
Q |
프렌치 스캅춰 (프로부, 세미프로부)
|
■ 경기 규정
1. 자연손톱의 길이는 1mm 이하이며 라운드로 한다.
2. 연장길이는 1cm - 1.5cm 미만이여야 한다.
3. 모양은 스퀘어로 한다.
4. 재료는 아크릴릭 리퀴드와 화이트파우더, 핑크파우더, 클리어파우더 사용.
5. 버퍼, 3-way 파일, 언더파일, 핀칭봉, 도구사용 가능하다.
6. 작품 완성 시 물티슈 사용 가능하다.
7. 마무리 오일 사용 가능하다.
8. 프라이머를 반드시 바른다.
■ 심사 포인트
1. 5개 모두 마무리가 되어있을 것
2. 두께가 일정할 것(명함 1장 두께)
3. C커브(30~40%)
4. 투명도
5. 표면의 매끄러움
6. 사이드 스트레이트
7. 일정한 위치의 Hi-point
8. 스마일 라인의 모양이 일정할 것(깊이, 좌우대칭)
9. 전체적인 밸런스
■ 경기 시간
세미프로부 (한손): 75분
프로부 (한손): 70분
|
Q |
젤 프렌치 스캅춰 (세미프로부)
|
■ 경기 규정
1. 자연손톱의 길이는 1mm 이하이며 라운드로 한다.
2. 연장길이는 1cm - 1.5cm 미만이여야 한다.
3. 모양은 스퀘어로 한다.
4. 재료는 화이트 젤, 클리어 젤, 핑크 젤 사용.
5. 언더파일, 핀칭봉, 도구사용 가능하다.
6. 네일표면 광택용 파일이나 버퍼 사용 불가하다.(젤 탑코트 사용)
7. 드릴머신, 미라클 샤인, 버핑크림 사용 불가하다.
8. 작품 완성 시 물티슈 사용 가능하다.
9. 마무리 오일 사용 가능하다.
■ 심사 포인트
1. 5개 모두 마무리가 되어있을 것
2. 두께가 일정할 것(명함 1장 두께)
3. C커브(30~40%)
4. 투명도
5. 표면의 매끄러움
6. 사이드 스트레이트
7. 일정한 위치의 Hi-point
8. 스마일 라인의 모양이 일정할 것(깊이, 좌우대칭)
9. 전체적인 밸런스
10. 제품 컨트롤
■ 경기 시간
한손: 75분
|
Q |
원톤 스캅춰 (학생부)
|
■ 경기 규정
1. 자연손톱의 길이는 1mm 이하이며 라운드로 한다.
2 연장길이는 0.5cm - 1cm 미만이여야 한다.
3. 모양은 스퀘어로 한다.
4. 재료는 아크릴릭 리퀴드와 클리어파우더, 핑크클리어파우더 사용.
5. 버퍼, 3-way 파일, 언더파일, 핀칭봉, 도구사용 가능하다.
6. 작품 완성 시 물티슈 사용 가능하다.
7. 마무리 오일 사용 가능하다.
8. 프라이머를 반드시 바른다.
■ 심사 포인트
1. 5개 모두 마무리가 되어있을 것
2. 두께가 일정할 것(명함 1장 두께)
3. C커브(30~40%)
4. 투명도
5. 표면의 매끄러움
6. 사이드 스트레이트
7. 일정한 위치의 Hi-point
8. 전체적인 밸런스
■ 경기 시간
한손: 75분
|
Q |
젤 원톤 스캅춰 (세미프로부)
|
■ 경기 규정
1. 자연손톱의 길이는 1mm 이하이며 라운드로 한다.
2 연장길이는 1cm - 1.5cm 미만이여야 한다.
3. 모양은 스퀘어로 한다.
4. 재료는 클리어 젤, 투명핑크 젤 사용.
5. 언더파일, 핀칭봉, 도구사용 가능하다.
6. 작품 완성 시 물티슈 사용 가능하다.
7. 마무리 오일 사용 가능하다.
■ 심사 포인트
1. 5개 모두 마무리가 되어있을 것
2. 두께가 일정할 것(명함 1장 두께)
3. C커브 (30~40%)
4. 투명도
5. 표면의 매끄러움
6. 사이드 스트레이트
7. 일정한 위치의 Hi-point
8. 전체적인 밸런스
■ 경기 시간
한손: 75분
|
Q |
젤 디자인 스캅춰 (프로부)
|
■ 경기 규정
1. 자연손톱의 길이는 1mm 이하이며 라운드로 한다.
2 연장길이는 1cm - 1.5cm 미만이여야 한다.
3. 모양은 스퀘어로 한다.
4. 길이 연장은 스캅춰, 클리어팁, 레귤러팁 사용가능.(칼라팁 사용불가능)
5. 언더파일, 핀칭봉 도구 사용 가능하다.
6. 작품 완성 시 물티슈 사용 가능하다.
7. 마무리 오일 사용 가능하다.
8. 반드시 젤 오버레이로 마무리해야 한다. (단, 엠보는 불가능)
9.젤 외 글리터 몇 기타재료 20% 사용가능.
10.디자인은 전체 바디사용 가능하다.
■ 심사 포인트
1. 5개 모두 마무리가 되어있을 것
2. 두께가 일정할 것(명함 1장 두께)
3. C커브 (30~40%)
4. 투명도
5. 표면의 매끄러움
6. 사이드 스트레이트
7. 일정한 위치의 Hi-point
8. 전체적인 밸런스
9. 기술부분70% 디자인부분30%
■ 경기 시간
한손: 75분
|
Q |
아 트 (학생부, 세미프로부)
|
■ 경기 규정
1. 롱 팁만 사용 가능하다.(1호 5개사용) -> 모양변경 불가
2. 샌딩까지만 사전 준비한다.
3. 디자인스캅춰, 핸드페인팅, 에어브러쉬, 젤 사용 가능하다. (단,3D는 불가능)
4. 탑 코트까지 완성한다.
5. 주제를 설명한다.(size: A4용지 1/2크기, 주제, 본인이름, 작품 설명만 기록 후 코팅하여 사전 준비한다.)
6. 현장에 작품완성후 작품제출(종료시 완성작품은 작품을 설명한 용지에 고정되어 있어야 한다.)
■ 심사 포인트
1. 자신의 테마를 잘 표현하고 있는가.
2. 독창성, 창조성, 색감.
3. 섬세함, 난이도, 전체적인 조화.
■ 경기 시간
세미프로부: 70분
학생부: 70분
|
Q |
아 트 (프로부)
|
■ 경기 규정
1. 롱팁1호 또는 팁제작 가능 하다.
-> 모양변경가능(제작가능), 무채색팁, C커브 20%이상, 길이는 8cm이상 불가
2. 시술할 팁은 샌딩까지만 사전 준비한다.
3. 디자인스캅춰, 핸드페인팅, 에어브러쉬, 젤 사용 가능하다.(단,3D는 불가능)
4. 탑 코트까지 완성한다.(엠보 부분에는 탑코트 도포하지 않아도 무관)
5. 주제를 설명한다.(size: A4용지 1/2크기, 주제, 본인이름, 작품 설명만 기록후 코팅하여 사전 준비한다.)
6. 현장에 작품완성후 작품제출(종료시 완성작품은 작품을 설명한 용지에 고정되어 있어야 한다.)
7. 사전에 팁5개 작품준비(10개가 한 작품)
■ 심사 포인트
1. 자신의 테마를 잘 표현하고 있는가.
2. 사실성, 창조성, 색감.
3. 섬세함, 난이도, 전체적인 조화.
■ 경기 시간
프로부: 70분
|
Q |
믹스 미디어 (프로부, 세미프로부, 학생부)
|
■ 주제 : 자유 (Free)
인조팁에 아크릴이나 젤, 평면아트, 3D아트 등 4가지 이상의 기법을 사용하여 디자인하는 방법(팁 10개)
■ 경기 규정
1. 완성된 작품을 미리 지정된 규격에 맞는 범위 내에서 심사하게 된다.
2. 사전 작품 제작 후 대회당일 제출(12시까지)
3. 마무리 시 탑코트 사용은 선택 가능
4. 작품에 들어가는 팁은 종류와 크기에 상관없다.(팁제작 가능)
5. 작품에 들어가는 디자인은 팁 밖으로 3cm이하 , 높이 10cm이하로 제작한다. 팁끼리 접착되지 않도록 제작할 것.
6. 작품 팁의 길이는 10cm를 넘지 않는다.
7. 네일팁의 백 그라운드(배경)은 반드시 블랙 또는 화이트 칼라만(기타 칼라 사용불가)이어야 한다.(한지, 그라데이션 사용불가)
8. 배경에는 어떤 장식도 하지 않는다. (하드보드지 크기: A4 size)
9. 평면아트(에어브러쉬, 일러스트), 3D 아트(엠보), 젤, 아크릴, 스톤 등 4가지이상 사용하여 시술하여야 한다.
10.카피라이트 되어있는 디자인은 쓸 수 없다.
11.10개의 팁은 모두 디자인이 창조되어야 한다.
12.팁의 종류와 쉐입은 자유, 팁제작 가능(C커브 20%이상)
13.완성된 모양은 스퀘어, 라운드, 오발, 제작 모두 가능하다.
14.2D, 3D 아트는 아크릴, 젤이어야만 한다.
15.네일아트에 사용되는 재료로만 시술.
■ 심사 포인트
1. 독창성(새롭고 유일한 디자인)
2. 창의성(상상력과 창조적인 아이디어)
3. 매력(눈을 즐겁게 하는 디자인, 주목시키는 디자인)
4. 난이도(다양한 테크닉이 포함된 디자인)
5. 종합적인 느낌
6. 테마(주제가 분명하고, 독창적, 주제가 10개 네일에 연결)
7. 제품컨트롤
|
Q |
환타지 (프로부, 세미프로부, 학생부)
|
■ 경기 규정
1. 사전에 7개의 손톱은 아트를 시술해온다. -> 손가락 지정없이 당일 3개완성)
2. 머리, 메이크업, 복장은 대회전에 준비해도 무방하다.
3. 손톱 위에는 아크릴릭 파우더와 리퀴드, 네일아트 재료로 사용되는 제품을 사용 한다.(브러쉬 클리너, 와이어 사용 가능)
4. 전체적으로 모델의 의상, 메이크업이 테마에 맞아야 한다.
■ 심사 포인트
1. 모델 양손에 균형이 있게 아트가 되어 있는가.
2. 자신의 테마를 잘 표현하고 있는가.
3. 전체 조화와 작품 설명.
4. 난이도, 섬세함.
5. 창의성, 색감, 예술성, 디자인.
6. 사전준비 점수 70%, 당일 시술점수 30%
■ 경기 시간
프로부: 90분
세미프로부: 90분
학생부: 90분
|